본문 바로가기
날 " 일" 항상 "상"

싸이월드, 다시부활 남아있는 도토리 환급도 가능(feat. 아이디찾기)

by 고급정보유출러 2021. 4. 28.
728x90
반응형

싸이월드, 다시부활 남아있는 도토리 환급도 가능(feat. 아이디찾기)

 

다들 2000년대에 싸이월드 많이 하시지 않았나요?

드디어 싸이월드가 재오픈을 한다고합니다.


경영난에 사실상 폐업 상태였던 싸이월드는

지난 2월 초 극적으로 '새주인'을 찾아서

인트로메딕과 스카이이앤엠 등 코스닥 상장사 2곳과

투자사 3곳 등 총 5곳 컨소시엄으로 구성된 싸이월드제트는

200억원 상당의 기존 싸이월드 부채는 그대로 두고

서비스만 10억원을 주고 양수했다고 하네요

 


이번에 오픈하는 싸이월드는

29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아이디 찾기,
도토리 환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해요!
저도 도토리가 몇개 남았는데..

실질적인 싸이월드 사용 가능한 개시 예고일자는
5월 25일 1시 입니다!



갑자기 공짜 돈이 생긴 기분이네요..

싸이월드가 밝힌 자료에 의하면
2019년 10월 서비스를 중단하던 당시 회원 수는 약 1100만 명,
도토리 잔액은 38억 4996만 2841원에 정도라고 하네요..
와.. 38억이 그대로 있었다니
그리고 
도토리를 한 개라도 보유한 싸이월드 회원 수는 276만 6752명
저 회원수 중에 한명이 저겠네요ㅎㅎ

728x90


앞으로 도토리를 가진 고객은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도 있고
2배의 '진화된 도토리'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싸이월드 제트는 이날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및 채널 육성을 지원하는
온라인 MCN 플랫폼의 엠씨아이재단과 '싸이월드 코인 발행 합의'를 체결했답니다.
코인이나 주식을 안하는 저는 이게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이번 합의 체결로 엠씨아이재단은
싸이월드 콘텐츠와 브랜드를 활용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하게 되며,
싸이월드 제트의 독점적인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권한이 주어지는
전략적인 파트너 지위를 갖게 됐습니다.

 


싸이월드 제트 관계자는
"MCI 재단의 콘텐츠 블록체인 개발 노하우와
대형거래소 빗썸에서의 평판 등을 모두 고려해
전략적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습니다.

싸이월드하면 채연의 눈물의 셀카가 가장 유명했었죠?ㅎㅎ
새록새록 하네요. 
BGM도 매일매일 감정에 따라 바꾸던 그시절..ㅎㅎ

 

이 외에도

장근석의 오그라드는 멘트와 김수현의 감성글
조만간 싸이월드가 시작하면 다시 이슈되서
채연,김수현,장근석의 예전 오그라드는 글에
또 한번 이불킥 하는 상황이 그려집니다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